Logo Alliance Française

한국 내 알리앙스프랑세즈 - Alliances Françaises de Corée

알리앙스 프랑세즈 바로 알기

프랑스에서 공익 단체로 인정 받은 파리 소재 알리앙스 프랑세즈 재단에 소속되어 있으며, 주한 프랑스 대사관, 주한 프랑스 문화원과의 긴밀한 업무 협력으로 프랑스와의 연관성과 품질 헌장 준수를 보장 받습니다.
연합 단체
원어로 하는 프랑스어 강의를 통하여 프랑스어 사용 상황에 바로 빠져들며, 대학 강의 수준의 최고 교수법과 쉬우면서도 재미있는 강의 수준을 동시에 갖추고 있습니다. 알리앙스 프랑세즈의 강의는 의사소통, 특히 일상 및 직장 생활에서 프랑스어를 유용하게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강의 방법
알리앙스 프랑세즈는 주한 프랑스 문화원과 협력하여 DELF-DALF, TCF 자격증 시험을 치르는 공식 시험 센터입니다.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강의를 개설하여 효과적인 연습과 최선의 시험 결과를 보장합니다.
시험 인증
알리앙스 프랑세즈는 비영리적인 성격을 가진 단체로서, 프랑스어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고품격 서비스를 가능한 한 널리 수익성을 따지지 않고 제공하고자 노력합니다.
비영리적 단체

프랑스와 특권적 관계

한국의 알리앙스 프랑세즈들은 현지법을 따르는 기관들로서 알리앙스 프랑세즈 재단에서 라벨 인증을 받고 주한프랑스대사관/프랑스문화원과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알리앙스 프랑세즈들은 1965년 12월 28일 한국과 프랑스 양국 정부가 체결한 문화협정에 근간을 두고 설립되었습니다.
알리앙스 프랑세즈는 주한프랑스대사관 주한프랑스문화원과 특권적 협력관계에 있으며 봄의 프랑코포니 축제, 가을의 프랑스 주간과 같은 국내 행사들에 참여하므로써 국내의 문화 언어 네트워크상에서 중계역할을 합니다. 지역적 필요에 따라 DELF-DALF, TCF 같은 프랑스어 인증 시험의 시행이 알리앙스 프랑세즈에 위임됩니다.

강사들은 모두 외국어로서의 프랑스어, 언어학, 문학 또는 번역학 전공의 석사 또는 박사 학위자들입니다. 강사팀들은 일반적으로 한국인 강사들과 원어민 (프랑스어/프랑스어권) 강사들로 구성되며 요구가 엄격한 성인 수강생들에게 프랑스어를 가르친 탄탄한 경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알리앙스 프랑세즈의 강사들은 또한 대부분 DELF-DALF 시험 감독관 자격을 취득한 분들입니다. 일부는 문학, 번역, 영상, 디지털 등등 각 분야의 진정한 전문가들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학원이면서 또한 한국과 프랑스간의 상호문화 교류의 장으로서 알리앙스 프랑세즈들은 도서관, 번역 서비스 센터, 프랑스 및 프랑스어권 문화 안내의 공간을 갖춘 « 프랑스의 집 »으로 소개됩니다. 알리앙스 프랑세즈는 프랑스 언어, 프랑스 및 프랑스어권 문화와의 접촉을 위한 첫 문이며 이타문화간 대화가 열리는 곳입니다.

7곳의 알리앙스 프랑세즈가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1883년부터 구축된 세계적 네트워크